사랑방

예쁜 카약과 인력거자전거가 새로이 입고되었습니다.

지도 테마하우스 2015. 6. 2. 17:26

 

 

이곳 지도에서 펜션업을 시작한지도 벌써 8년차에 접어 들었습니다.

항상 '테마하우스'라는 명칭에 걸맞는 서비스로 손님을 대하겠다는 마음은 변함이 없지만 마음처럼 쉽게 되지는 않네요.

매년 보트박람회나 레저산업박람회를 기웃거리거나 수시로 인터넷 검색을 통해 '테마하우스'라는 명칭에 걸맞는 이색레저용품을 찾아 다녔습니다.

그래서 만족스럽지는 않지만 그 동안 레저용으로 2인승 카약과 1, 2인승 자전거들을 구입해 손님들께 부담없이 무료로 이용하게끔 하였으나 인수 · 인계가 없다보니 이용자의 부주의나 관리자인 저의 관리부실로 대부분 제대로 사용기한도 못넘기고 용도폐기가 되는 사례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런 폐단을 해결하기 위함도 있고, 또한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히기 위해서 좀 더 색다른 레저용품 구입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지난 5월말 구입한 카약 두대와 인력거자전거는 구입하기까지는 상당한 부담도 있었지만 '테마'의 취지를 살리면서도 최소한의 이용료를 부담케 하여 이용자도 '사용상 주의의무'를 느끼고, 그리고 이를 관리하는 저 또한 '관리의무'를 충실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만간 자전거와 카약 보관소도 만들어야 하고 제 할 일도 늘어나겠지만 유지 · 관리상 부득이하게 시중의 20~30% 정도의 이용료를 받고자 합니다.

카약과 인력거자전거는 1시간 3천원이고, 일반 자전거는 1시간 1천원으로 발생하는 모든 수익은 앞으로 이 용품들의 유지관리나 또 다른 이색레저용품 구입에 모두 사용될 예정이오니 너그러이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